테를지 국립공원 이동 (약 1시간 30분 소요)
울란바토르를 출발하여 포장도로를 이용하여 테를지 국립공원으로 이동합니다. 울란바토르와 테를지 일대의 지리적 특성 및 몽골의 문화와 자연에 대하여 가이드의 안내를 들으시면서 이동합니다. 도로 양 옆으로 펼쳐진 초원과 유목민, 양과 염소등의 가축의 모습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 중 드실 간식과 물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테를지 어워 관람 (약 15분 소요)
몽골의 초원 곳곳에는 우리나라의 서낭당과 같은 역할을 하는 어워 돌무더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테를지 국립공원이 시작되는 언덕 위에 위치한 어워에 올라 소원을 빌고, 독수리 체험(유료)도 하실 수 있습니다.
거북바위 관람 (약 15분 소요)
테를지 국립공원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로, 멀리서부터 거북이의 모양을 하고 있는 커다란 바위를 조망하며 경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비와 바람의 풍화작용으로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거대한 바위로, 주변에는 기념품 상점, 간이매점 등이 있습니다.
아리야발사원 관람 (약 40분 소요)
새벽사원이라고도 불리는 아리야발 사원은 티벳불교 사원으로 코끼리를 형상화하여 지어진 곳입니다. 입구에서 본당까지는 108개의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계단을 오르면 테를지 국립공원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테를지 국립공원을 찾은 여행자들의 필수 코스로 인기가 많습니다.
말과 함께 하는 유목민 Nomadic Wild Life with Horse (오후2시)
유목문화체험(카작게르, 전통복장)+몽골인의 점심(중식포함)(약 2시간 소요)
※ Nomadic Wild Life with Horse는 유목민들이 말과 함께 살아가는 모습과 사냥, 놀이, 전투에 어떻게 말을 활용하는지를 구성한 공연입니다. 광활한 몽골초원에서 Chinba와 그의 가족들이 50여마리의 말들이 함께 달리는 모습들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 몽골인의 점심식사는 호쇼르(튀김만두), 보쯔(포자만두), 초이왕(소고기 볶음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승마체험 (약 1시간 소요)
전용 승마장으로 이동하여 승마 체험을 진행합니다. 말에 타고 내리는 법, 이동을 위해 조련하는 법 등 기초 훈련 후 기승하여 트레킹을 진행합니다. 초보자도 안전하고 재미있게 승마를 즐기실 수 있도록 가이드와 마부가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여행자 2인당 마부 1명이 배정됩니다. 승마비 예약시 20,000원 / 현장결제시 60,000투그릭 별도 입니다.
※승마체험은 전적으로 여행객의 자유의사로 진행되며 안전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고위험 레포츠에 속해 있는 본 체험을 위해서 체험 전에 반드시 참가자 본인(미성년자인 경우 가족 대표 또는 보호자)의 면책동의서를 받습니다. 승마체험 도중의 사고에 대해서는 여행자님이 가입하신 국내 여행자 보험으로는 보상되지 않으며, 면책 동의서에 서명하신 내용대로 여행을 진행한 주최측에 그 어떤 보상요구도 할 수 없습니다. 동의해주신 분들에 한해 승마체험을 진행해 드립니다.
※승마를 원치 않으시는 분은 승마장 주변 자유 산책 혹은 자유 휴식으로 대체합니다. 승마는 기상 상황에 따라 시간 및 코스가 조정될 수 있으며, 심한 우천 시에는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칭기스칸 거대동상 관람 (약 1시간 소요)
칭기스칸 거대 동상은 칭기스칸의 고향인 힌티를 바라보며 그 시작이 되는 지역인 천진벌덕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상의 길이만 40m에 달하는 대형 동상의 내부에는 칭기스칸의 문화와 역사를 관람할 수 있는 박물관과 전통의상 체험코너(유료)가 있으며 전망대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가 함께 내부로 동행하여 몽골의 역사와 문화에 대하여 자세하고도 재미있게 설명해 드립니다.
울란바토르로 복귀 (약 1시간 반 소요)
17:30~18:00 투어 종료
울란바토르로 이동 하여 지정 장소 하차 후 투어가 종료 됩니다. 출발 장소였던 미카호텔 혹은 국영백화점에서 하차하실 수 있습니다.